6 min read

제네릭 펜라이트

이벤트용 제네릭 멀티컬러 펜라이트를 정리해 본다.


RUIFAN

제품정보 > https://ruifan.co.jp/products/

멀티컬러 펜라이트의 대명사 격 되는 킹블레이드 (약칭 킹블) 시리즈의 제조사이다. 그 외에도 펜라이트 중앙제어 시스템인 RAVE 시스템 등을 보유중이다.

KING BLADE X10 시리즈

AAA전지 3개가 들어가는 표준크기 제품군이다. 2023년 현재는 X10 V, X10 R 제품이 판매중이다. 가격은 2천엔 중-후반대.

단종제품

  • 오리지널 : 최초 제품. RGB LED를 사용하며 12개 색상을 지원한다.
  • X10 II : 2세대 제품. 지원하는 색상 개수가 15개로 개선되었다.
  • X10 III : 3세대 제품. 전용 케이블을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연동, 색상 튜닝 기능을 지원한다(임의 컬러 조합 기능).
  • X10 II Neo : 2세대 제품의 업그레이드. 뒷면에 핫버튼이 추가되었다(지정색으로 점프 기능). 색상 튜닝은 지원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킹블 기반 펜라이트는 이 제품의 커스텀 OEM 제품이다.

시판중인 제품

  • X10 V : 3세대 제품의 업그레이드. RGBW LED로 개선되었으며,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연동, 색상 튜닝 기능을 지원한다. 가격이 5천엔 중후반대로 비싸다.
  • X10 R : 4세대 제품. RGBWY LED로 개선되었으며 25개 색상을 지원한다. 다음 색상 예약(reserve) 기능을 지원한다.

KING BLADE ONE 시리즈

AA전지 1개 / LR44 6개가 들어가는 표준크기 제품군이다. 가격은 1천엔 후반대. X10 시리즈 대비해서는 사용시간 및 광량 면에서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다.

  • ONE 1 : AA전지 1개를 사용한다. RGBWY LED를 사용하며 15개 색상을 지원한다.
  • ONE 1R: LR44 6개를 사용한다. 전용 배터리 유닛을 사용하며 그 외에는 ONE 1과 같다.
    LR44를 사용하므로 아이마스 겐바 반입이 허용된다. 데레10주년 멀티컬러 펜라이트와 MOIW2023 멀티컬러 펜라이트는 이 제품의 커스텀 OEM 제품으로, 배터리 유닛도 호환된다.

KING BLADE iLite

LR44 3개가 들어가는 소형 제품군이다. 가격은 개당 1천엔 전후.

단색만 지원하며 광량은 낮은 편이다. 대신 두께가 얇으며, 파이터 그립(손가락 사이에 끼기 쉽도록 오목하게 골을 파 둔 손잡이)을 지원한다. 아이마스 브랜드의 캐릭터 펜라이트는 이 제품군의 커스텀 OEM 제품이다.


TurnON

제품정보 > https://turnon.co.jp/series/

펜라이트만 전문으로 생산하는 회사. LR44 제품군을 비교적 오래 전부터 출시해서 아이마스 겐바에서 사용자를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다. 별모양, 하트모양 헤드스틱을 판매해서 아이돌 겐바 쪽에 OEM으로 납품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제품군이 다양하지만 크게 24컬러/2버튼, 30컬러/3버튼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사용하는 배터리에 따라 구분된다. 그 외에 기능상 차이는 없으므로 다음 표를 참고하자.

이 중 아이마스 겐바에 반입 가능한 제품은 오롯이 PRO / PRO-III 제품 뿐이다. MOIW2023에서 명시적으로 USB 충전식 제품도 반입 금지를 공지하였다.


LUMICA

대섬광 시리즈로 잘 알려진 루미카에서도 펜라이트를 만들고 있다. 대섬광 블레이드 시리즈인데, 캐미컬 라이트 대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유명세는 떨어지는 모양이다. 다만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정식으로 수입 유통되는 브랜드인 탓에 꽤 팔리는 모양이다.

대섬광 블레이드 300 / 루미에이스 오메가

AAA전지 3개가 들어가는 표준크기 제품군이다. 24컬러를 지원한다. 다음 색상 예약(reserve) 기능을 표준으로 사용한다. 대섬광 블레이드 300에는 후면 트리거 버튼이 추가되었으며, 트리거 버튼으로 전원을 켜면 바로 색상이 변경되는 심플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대섬광 블레이드 200

AAA전지 3개가 들어가는 표준크기 제품군이다. 12컬러를 지원한다. 전면에 6개 버튼이 위치하며, 버튼마다 2개씩 지정색이 있어서 어느 색이건 버튼 1-2번만 누르면 되는 간편한 조작감을 내세우고 있다.

대섬광 블레이드 100

LR44 6개가 들어가는 표준크기 제품군이다. 15컬러를 지원한다. 메모리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며, L/R버튼만 존재한다.

아이마스 겐바에 반입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이 제품을 쓰는 사람은 보지 못한 것 같다.

대섬광 블레이드 Compact

AAA전지 3개가 들어가는 표준크기 제품군이다. 본체를 발광봉 내부에 수납하여 크기를 작게 만들 수 있어서 Compact라고 이름붙인 듯 하다. L/R/후면 트리거 버튼만 존재하며, 대섬광 블레이드 300의 심플 모드로만 작동한다.